N
고이의 사명은
상주님이 고인을 애도하는 일에만
집중
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게 왜 당연한 건가요?
표면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상조 업체의 서비스는 대개
‘눈속임’에 불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결과 처음 약속한 금액보다
실제 지불하는 비용이 높고,
서비스 품질은 형편없는 장례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장례지도사, 돈의 노예로 전락하다.
“부모님 마지막 가시는 길, 수의 한 번 해드리는 게 효도 아니겠습니까?”. 장례식 현장에서 장례지도사가 슬픔에 잠겨있는 유족에게 수의를 팔기 위해 장사꾼에 가까운 언변으로 수의 장사를 하는 방법이다.
<출처: 장례IN뉴스(2021)>
투명하고 정직한 장례
그래서 고이는 가족분들의 장례가
비싸지만 형편없는 일이 아닌,
합리적이고 따뜻한 기억이 될 수 있도록
3가지 약속을 지키고 있습니다.
01
업계 최초, 품목별 가격 정찰제
대부분의 상조 회사는
‘패키지 내의 상품을 실제로 이용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의 권리 포기로 간주한다’는 약관을 핑계로 억울한 소비를 강요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하지만 고이는 다릅니다.
고이는 불필요한 혜택이나 상품 없이
꼭 필요한 것만 모아 비용을 낮추고,
업계 최초로 모든 품목에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여 실제로 사용한 품목만 비용을 받아
가격 거품을 제거
합니다.
02
추가 결제 유도시 100% 환불 정책
후불제 상조 회사 간의
저가 경쟁이 심화되면서, 100만원 이하의 패키지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상으로만 저렴할 뿐,
더 비싼 수의, 유골함을 사도록 유도해
더 많은 비용을 청구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이는 유가족분들의 슬픔이
돈으로 얼룩지지 않도록,
추가 결제 유도시 100% 환불 정책
약관에 명시함으로써
영업 없는 정직한 가격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3
광고비는 낮게, 서비스 원가는 더 높게
고이는 수천 만원에 달하는
연예인 모델 비용, TV 광고비,
1건당 35만원 ~ 40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상조 영업 등
비효율적인 광고 비용을 지출하지 않습니다.
대신, 장례가 필요한 고객이
먼저 고이를 찾도록
장례식장 검색 서비스,
맞춤형 장례 견적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인에게만 집중하고 추모하는
장례가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사명은
상주님이 고인을 애도하는 일에만
집중하도록 돕는 것이라 믿습니다.
그래서 장례 가이드북, 맞춤형 장례 설계,
1:1 전담 케어
등 예비 상주님을 위한
장례 준비 솔루션에 집중합니다.
이를 통해
상주가 장례식 현장에서 결정할 사항을 줄여
심리적, 육체적 피로도를 낮추고
고인의 추모에 집중하도록 돕습니다.
장례의 본질을 연구합니다.
사람은 태어난 뒤 저마다
삶의 질곡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고유한 이야기가 탄생하는
위대한 과정입니다.
고이장례연구소는
바로 이 이야기가 종결되는 시점,
즉 누군가의 죽음이 기억되는 방식인
장례 서비스를 만듭니다.
우리의 마지막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장례 시장과 문화를 바로 잡습니다.
고이의 추천
상주분들의 후기
전화 상담